본문 바로가기

영화

비열한거리(A Dirty Carnival , 2006) 소개, 포인트, 느낀점

 

 

 

짜잔~! 안녕하세요~

짧고 임팩트 있게 설명하겠습니다.

 

 

 

 

 

 

간략소개

 

- 상영시간: 141분

- 청소년 관람 불가

- 개봉일은 2006년 6월 15일 

- 범죄 액션 누아르 하드보일드 영화

- 출연진은 조인성, 천호진, 윤제문, 조진웅, 남궁민, 선우은숙, 이보영, 진구, 박효준, 허이재, 권태원, 최재환,김병춘 등등입니다.

- 간략히 소개해 드리면 병든 어머니와 두 동생을 책임져야 하는 병두(조인성)는 삼류 조직의 행동대장이나 상철(윤제문) 밑에서 일하는 후배 영필(조진웅)에게 밀리는 느낌을 받고 집안 생계를 위해 서열을 위해 사랑을 위해 살아가는데...

 

 

 

포인트, 느낀 점이에요

 

- 결혼은 미친 짓이다, 말죽거리 잔혹사, 쌍화점, 강남1970 등을 만든 유하 감독입니다.

- 15년이 넘었는데 아직까지도 기억에 남는 잘 만든 영화입니다.

- 영화를 보고 나면 영화제목과 포스터에 영화가 다 들어가 있다는 걸 알 수 있습니다. 그리고 인간들의 욕망, 내면심리가 세심하게  잘 그려진 영화라고 생각됩니다.

- 제 26회 한국영화평론가협회상 감독상, 제 14회 이천 춘사대상영화제 신인여우상, 제 5회 대한민국 영화대상 남우주연상, 편집상을 수상했습니다.

- 박효준 (버거형) 유튜브에 조인성 출연합니다.

- 조인성은 드라마 "발리에서 생긴 일"에서부터 멋있었고 지금도 멋있다. 최근에 드라마 무빙에서 슈퍼맨처럼 나옵니다. 아직 안보셨다면 무빙도 추천 합니다. 그리고 영화에서 부른 트로트 땡벌이 히트를 치기도 했습니다.

- 전체적으로 연기 잘하는 배우들이 많이 출연했으며 배우들과의 조합, 음악, 사실적인 액션 장면 이 볼 만합니다.

- 영화를 보게 되면 집중을 안 할 수가 없습니다.

- 지금 다시 봐도 전혀 손색없는 영화입니다.

 

 

 

감사합니다.